반응형

목차

  1. 애드 센스 신청

나머지는 지워버렸지만 2월 말부터 계속 시도해온 끝에 드디어 에드센스에서 광고를 달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 험난했네요. 하루에 글을 10개 가까이도 올려봤고, 정리 방법도 봐꿔봤는데 어찌나 잘 안되던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적용했던 팁들을 공유하려합니다.


애드 센스 신청 방법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dsense.google.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고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해당 블로그는 설명을 위해 임의로 만들어본 블로그입니다.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내 블로그의 메인으로 들어가서 주소를 복사해줍니다.

이렇게 신청을 완료하면 블로그에 대해 자동으로 확인하고 승인 여부를 확인해 로그인한 메일로 내용을 보내주게 됩니다. 기간은 2주정도 걸린다고 하지만 짧으면 4일, 길면 2주가 넘어서 3~4주까지도 진행됩니다.


저는 실패 사유가 항상 "사이트에서 충분한 고유 콘텐츠와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 해당 했기 때문에 이 내용에 기반하여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허가하는 조건에 대한 알고리즘은 알려진게 없어 뇌피셜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1. 글자수는 얼마나?
    글자수는 보통 1500자 이상을 권장하였습니다. 공백 포함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으나 저는 공백 미포함 1500자 이상 쓰려고 노력했고, 사진 위주에서 글자 위주로 포스팅을 바꾼 후 2번 정도 트라이하니 성공했습니다.
  2. 사진이 많으면 안된다?
    해당 내용은 다른 유튜브에서 확인해보니 사진의 개수는 크게 상관 없는 듯 했습니다. 물론 리뷰어였기 때문에 글자수는 충분히 만족하는 듯 보였습니다.

  3. 네이버 블로그 형식으로 작성해도 되는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유형은 가운데 정렬에 여러 이모티콘을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에서 가운데 정렬한 내용을 잘 인식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왼쪽 정렬을 하고 글을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제목과 내용 구분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임으로 구글 친화적으로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목과 내용을 구분하고 현재 작성중인 것처럼 내용 안에서도 목차와 번호를 매겨 체계화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5. 카테고리 세부화 및 개수 채우기
    카테고리를 세부화해서 항목을 나누고 해당 항목에 글을 적지 않게 작성하는 것입니다. 제가 에드센스를 달성하기 직전에 시도했던 방법으로 카테고리를 상세하게 나눠야 하고 글이 많다면 상관없지만, 글의 수와 내용이 많지 않은 부분들은 한 곳에 몰아넣는 것입니다.

    아무리 다른 부분을 많이 작성했다 하더라도, 나중에 작성하기 위해 미리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고 작성을 하지 않는다면 컨텐츠가 부족하다고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크게는 이렇게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민감한 주제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는게 현명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광고주에게 부적절할 수 있기 때문에 제한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운'입니다. 어떠한 블로그는 글을 적게쓰거나, 내용이 조금 부실해도 민감한 주제가 아니라면 금방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지만 어떤 블로그에는 반대로 엄청난 잣대를 들이밀기도 한다고 합니다. 일례로 저와 비슷한 시기에 블로그를 시작한 분이 계신데 글이 얼마 되지는 않지만 1~2회만에 승인이 나기도 했습니다. ㅠㅠ

 

4번 예시 사진

5번 예시 사진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구글의 고객센터, 메일로 오는 피드백 등을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원활한 애드센스 승인을 달성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반응형